김숙 "소개팅남, 내게 연예인 얼마 버는지 질문실망할까 걱정" '연참'

김숙 "소개팅남, 내게 연예인 얼마 버는지 질문실망할까 걱정" '연참'

김숙 "소개팅남, 내게 연예인 얼마 버는지 질문실망할까 걱정" '연참'

Blog Article


이참에 소개팅남을 비롯한 남자들의 심리가 궁금하다. 정말로 남자는 여자가 지갑을 꺼내들면 몸둘 바를 모르고 얼굴이 화끈거릴까. 온라인 미팅사이트 안티싱글과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미혼남녀(24~35세) 498명을 대상으로 ‘맞선과 소개팅의 차이에 대한 인식’에 관한 설문에서 이 같이 답했다. 이들에게 ‘소개팅 이후 거절 방법’에 관한 질문을 펼친 결과, 전체 응답자의 forty one.5%는 ‘인연이 아닌 것 같으니 좋은 사람을 만나라’고 말한다고 답했다. 먼저 이들에게 ‘소개팅에서 만나고 싶지 않은 유형’에 관해 질문한 결과 남성의 36.7%가 ‘지갑을 열지 않는 사람’이라고 답했다.


부모님의 양육 스타일은 자식의 성향이나 관계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아래는 미국의 심리학자이자, 양육 태도 전문가인 바움린드가 구분한 네 가지 양육 태도 유형이에요. 어려서 어떤 환경에서 자라왔는지 확인할 수 있는 질문들을 함께 공유합니다. 이어 "'난 좋다'고 수락했다. 정시아가 칭찬을 너무 많이 했다"면서 "그 분도 내가 괜찮은지 물어봐달라고 했는데 그 후로 아무런 연락이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너무 진도가 앞서가는 이야기를 한다든지, 자기 이상형이나 상대를 만나면 이루어갈 목표, 부모님이 원하시는 배우자상 등을 말하는 것은 좋지 않다. 그러면 상대방은 너무 부담을 느껴 탐색하려고 했던 것조차 포기할 수 있다.


기자가 직접 해당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들어가 확인한 결과 해당 채팅방엔 20명이 활동하고 있었다. 이들은 소개팅앱을 통해 만났던 이성들에 대한 후기들을 공유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였다.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대체적으로 소개팅 후 하루 이내에 애프터 신청하는 것을 선호했다. 소개팅 후 가장 적절한 거절 통보 시기는 ‘소개팅 후 당일(남 36.7%, 여 forty five.3%)’, ‘소개팅 다음날(남 32.7%, 여 33.3%)’, ‘소개팅 후 헤어지기 직전(남 9.3%, 여 6.0%)’ 순이었다. 소개팅 전 적정 연락 빈도는 ‘소개팅 전 1~2번(남 43.3%, 여 38.0%)’이었다.


높은 톤의 목소리는 ‘밝은 분위기’를 만들어 전화를 받는 상대에게까지 전달할 수 있다. ‘나는 밝다’고 주문을 걸면서 자연스레 그녀에게 말을 건다. 보이는 것이 전부는 아니나, 언제나 그렇듯 새로운 만남에 있어 ‘첫인상’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에 자신의 용모를 단정히 하는 것은 소개팅을 준비하는 이들이 반드시 지켜야 할 자세입니다. 특히 여자의 경우는 옷차림에 오랜 시간을 투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옷은 그 사람이 가진 전체적인 이미지를 표현해 주는 수단이 되기 때문이죠.


이를테면 “재밌는 것도 있고 재미없는 것도 있고 그렇죠.” 이런식. 그렇다면 여성의 경우에는 어떤 유형을 소개팅 상대로 기피하고 싶을까 여성 응답자의 35.4%는 ‘스킨십이 목적으로 보이는 사람’을 꼴불견으로 손꼽았다. 위와 같이 상의를 깔끔하게 가져가니, 하의와 신발만 너무 드레시하게 조합만 하지 않는 그런 무난하고 캐주얼한 룩을 추천드립니다. 셔츠에 슬랙스를 입었다면 구두까지는 조금 그렇고 스니커즈로 힘을 빼는 것, 카라 티셔츠에 청바지를 입었다면 로퍼나 더비 슈즈류로 깔끔함을 더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 코디는 참 예쁘지만 소개팅 첫만남이라면 여기에서 비니만 안쓰고 가시면 더 불호가 없을 것입니다.


상대방이 싫다면 솔직히 아무렇게나 답해도 된다. 하지만 상대가 마음에 든다면 이렇게 이야기하자. “많이 하진 않았는데 이번에는 시간이 잘 맞아 하게 됐어요”라고 말한 뒤 남자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면 “나오길 잘했다”라고 덧붙여라.


드라마나 여행, 강아지, 연애 스타일 같은 소재가 대화를 잇기 수월했다. 여성이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일부러 나대지 말고 자연스럽게 친구를 대하듯이 행동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서로 거리를 줄이기 위해 만나자마자 여성에게 악수를 청했다. 악수를 하며 여성이 신경 쓴 부분을 빠르게 파악해 칭찬까지 이어지면 금상첨화.


(물론 굳이 이런 식으로 결혼 이야기를 소개팅 첫 만남에 해야 할 이유 또한 어디에도 없다.) 수박남들은 끊임없이 겉돈다. 그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자신의 본심도 말하지 않고, 상대의 생각도 물어보지 않는다. 정말 재미도 없고 감동도 없고 내용도 없고… 수박남과 나에 대해서는 1%의 정보도 알 수가 없는 대신 만날 일도 없는 타 대학의 어떤 교수님에 대해서는 아주 자세히 알 수 있다. 참고로 수박남은 그날 끝끝내 나의 전공을 물어보지 않았다. 만약 소개팅 상대의 프로필 사진을 받아봤거나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취미나 좋아하는 무언가를 알게 됐다면 성공 확률이 커진다.


하지만 소개팅 상대가 가르치려고 해서 기분 나빴다는 사람이 의외로 많다. 또한 '소개팅이 다가오면 무엇이 가장 궁금한가'라는 질문에 남성의 31.2%는 '나에게 호감을 느낄까'라고 답했다. '코드가 잘 맞을까'(26.3%), '이상형에 가까울까'(23.3%) 등이 뒤를 이었다.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신중년의 웨이팅 앱 이용 트렌드 조사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을 통해 2022년 10월 6일부터 19... 한편, 듀오정보㈜(대표 박수경)는 1995년 설립된 국내 1위 결혼정보회사(2021 매출액 기준)로, 혁신적인 정보시스템을 바탕으로 고품격 결혼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애프터 신청 시기에 이어 거절 통보 또한 만남 이후 하루 이상을 넘기지 않는 것을 원했다.

부산 휴게텔 click here 휴게텔 learn more

Report this page